소개

기본방향
  • 민족문화 정체성과 향수기회 확대
  • 문화콘텐츠 개발을 통한 부가가치 및 고용창출
세부활용계획
  • 100대 민족문화상징의 적극적 활용 홍보
    • 언론브리핑 및 신문 연재 추진
    • 00대 상징·홍보 활용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
    • 한브랜드 박람회 (2006.9 ~ 10) 시 홍보 : 전시 및 이벤트
    • 온라인 홍보 (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, 한스타일 홈페이지: www.han-style.com
  • 100대 상징 디지털 콘텐츠 개발, 보급
    • 문화콘텐츠 구축사업과 연계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
    • 협조기관 :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
  • 대한민국 100대 민족문화상징 관광코스 개발 추진
    • 내용 : 내·외국인이 자주 찾는 경복궁, 국립민속박물관에 100대 상징 특별관 기획 전시, 관광상품회 및 100대 상징 홍보
    • 협조기관 : 한국관광공사
  • 유형별 100대 민족문화상징 연계사업 추진
    • 지역연계사업 : 해양수산부 (독도), 제주도 (제주도 돌담, 돌하르방), 전주 (전주비빔밥)
    • 기업연계사업 : 아시아나 (색동), KT&G (인삼) 등
    • 축제연계사업 : 오산 세계 막사발 축제 (막사발) 등
    • 협회연계사업 : 태권도협회 (태권도), 국궁협회 (활) 등
  • 에듀테인먼트 사업 추진
    • 내용 : 역사적 사실이나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, 교육적 요소가 많은 상징을 중심으로 에듀테인먼트 사업 추진 (도서제작 등)

      ※ 현재 (주)한솔교육에서 어린이용 100대 민족문화상징 (만화) 도서 제작 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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