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통문화뉴스

구리시, 2009 우리가락 우리마당 토요상설공연
등록일 2009-04-15 조회수3103
"신명나고 활기찬 기운을 시민 여러분께 채워드립니다"

[데일리안]  구리시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장자호수공원 야외상설무대에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프로와 신진예술인이 참여하고 한류의 세계화를 모색하려는 야외상설공연이 무료로 펼쳐진다.

 

 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, 남녀노소 누구나가 다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‘2009 우리가락 우리마당 토요 야외상설공연’의 대단원의 막을 올리게 된다.

첫 공연이 시작되는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7시에는 인기개그맨 김병조의 사회로 경기도립국악당의 관현악 연주, 판소리 명창(국립창극단 주연 왕기석), 경기명창(경기민요 준인간문화재 이호연), 홍은채 농악단의 농악놀이, 대금(윤길원) 가요메들리 등이 공연된다.

금년 10월말까지 총 28회 진행의 우리가락 우리마당 토요야외상설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구리시를 비롯한 전국 10개 시도가 선정돼 국비 1억 2000만원과 도비 2500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우리 전통예술을 일반 대중이 쉽게 이해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국악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공연을 추진하게 됐다.

전통적인 국악뿐만 아니라 퓨전국악, 전통춤, 무대극, 어린이 뮤지컬 등 매주 색다른 공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, 관객과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.
 
구리시는 서울 동북부의 문화의 도시를 자부하며,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야외상설공연을 통해 지역문화관광의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.

 

시 관계자는 "잠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신명나고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어 화목한 가정,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모두에게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
빠른 이동 메뉴
  • 주소 : (03060)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
Copyright © KCDF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