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통문화뉴스

전통한옥의 관광숙박편의시설 및 문화프로그램 지원
등록일 2006-09-07 조회수2046
문화관광부는 2006년도 전통한옥을 관광숙박시설로 관광자원화 하기 위한 사업대상지를 선정하였다. 올해는 예년과 달리 개별한옥, 한옥마을, 프로그램 운영 부문 등으로 구분하여 사업대상지를 선정하였으며, 주변 관광환경을 고려한 사업성, 한옥소유자(운영자) 및 지방자치단체의 관광마인드 또는 사업추진 의지 등을 사업대상지 선정의 주요기준으로 평가하였다.
 
 개별 전통한옥은 선병국 가옥(충북 보은 소재) 등 30개소를 선정하여 관광객을 위한 화장실, 샤워실 등의 숙박편의시설 개·보수를 지원하며, 도래마을(전남 나주 소재) 등 2개 마을은 전통한옥마을 사업대상지로 선정·지원되고 전주한옥마을 등 5개소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운영자에 대한 교육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.
 
 문화관광부에서는 앞으로 전통한옥을 단순한 숙박이 아닌 내·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숙박과 각종 문화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.
 
 이제 고즈넉한 전통한옥에서 가족이 함께 모여 앉아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어두운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보며 윤동주 시인의 ‘별 헤는 밤’을 떠올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관광 문화로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계기가 확대될 것이다.
빠른 이동 메뉴
  • 주소 : (03060) 서울시 종로구 종로구 율곡로 33 안국빌딩 7층
Copyright © KCDF. All Rights Reserved.